매킨토시 화면 캡쳐 하기

윈도우에서는 화면을 캡쳐 하는 방법으로 PrintScreen 키를 눌러 전체 화면을 캡쳐하거나 Alt+PrintScreen 조합키를 눌러 활성화된 창을 캡쳐했었다.

매킨토시에서도 이와 비슷하게 스크린 캡쳐가 가능하며 대략 4가지의 기능을 쓸 수 있다.

1. 전체 화면 캡쳐 (Shift + Command + 3)

2. 선택(사각) 영역 캡쳐 (Shift + Command + 4)

3. 선택 창 캡쳐 (Shift + Command + 4, Space)

4. 시간 제한 캡쳐 (기본으로 할당 된 키 없음, 응용 프로그램/유틸리티/화면 캡쳐 애플리케이션 이용

위의 단축키로 화면을 캡쳐하면 바탕화면에 해당 png 포맷의 파일이 생성된다.

파일을 생성하는 대신 클립보드에 캡쳐 이미지를 저장하고 싶다면 각 단축키에 Control을 함께 누르면 된다.

1. 전체 화면 그림을 클립보드로 저장 (Control + Shift + Command + 3)

2. 선택(사각) 영역 그림을 클립보드로 저장 (Control + Shift + Command + 4)

3. 선택 창 그림을 클립보드로 저장 (Control + Shift + Command + 4, Space)

선택 영역 그림을 캡쳐 할 때에는  마우스 커서가 아래와 같이 바뀌며
CaptureSelection.png
이 때, 스페이스 키를 누르면 창 캡쳐 모드로 변한다.
CaptureWindow.png
스페이스를 다시 눌러 두 모드를 계속 바꿀 수 있다.
선택 창을 캡쳐하면 아래처럼 투명한 모서리 부분이나 그림자 알파 성분까지 정확히 기록되며 다른 창으로 가려졌더라도 선택 했던 창의 내용만을 캡쳐한다.
CaptureResult.png

참고로, 퀵실버를 쓰고 있다면, 창 캡쳐 모드는 잘 동작하지 않을 것이다.

]]>

도큐멘트 에 올린 글

댓글 남기기

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.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.